회원정보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① 이 약관은 한국건강관리협회 및 17개 지부의 건강증진의원(이하“건협”이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 용어정리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① “사이트”라 함은 건협이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 ② “서비스”라 함은 건협의 홈페이지 및 건협이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 등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상의 모든 서비스를 말합니다.
- ③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인터넷 홈페이지에 사용자 인증을 하여 본 약관에 따라 건협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 ④ “운영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건협에서 선정한 사람을 말합니다.
- ⑤ “개인정보”라 함은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 ⑥ 사용자 인증에 따른 개인정보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암호는 복호화가 불가능한 형태로 암호화 되어 관리되며, 사용자 인증 및 의료서비스 연동 등의 불가피한 사항을 제외하고는 절대 사용되지 않습니다.
- 제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 ① 이 약관은 건협이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보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건협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건협은 사정상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④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 ① 건협은 다음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a. 건협에서 제공하는 일반 안내 서비스
- b. 건강검진 서비스
- c. 기타 건협이 정하는 서비스
- ② 건협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통보합니다.
- ③ 건협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건협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① 건협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 및 고장, 일시적 통신장애, 서비스 개발, 시스템 정기점검, 긴급조치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
- ② 건협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건협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장 개인정보의 보호
- 제6조 개인정보의 수집
- ① 건협은 본 서비스의 원활한 활용을 위해 필요한 이용자의 신상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대한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을 나타내는 표입니다.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검진 예약 *필수항목: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결과받을 주소
*선택항목: 이메일1. 계약 및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간편 예약 *필수항목: 성명, 휴대폰 번호 예방접종 예약 *필수항목: 성명, 성별, 생년월일, 휴대폰 번호, 결과받을 주소, 체중 결과상담 신청 *필수항목: 성명, 휴대폰 번호 본인확인 *필수항목: 성명, 휴대폰 번호 사용자 본인 삭제시까지 칭찬합시다 *필수항목: 성명, 휴대폰 번호 문의게시판 *필수항목: 성명, 휴대폰 번호 고객의소리 *필수항목: 성명, 휴대폰 번호 - ※ 검진예약 이용자는 한국건강관리협회 홈페이지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에는 진료예약이 제한됩니다.
- ※ 게시판 이용자는 한국건강관리협회 홈페이지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대해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 거부 시에는 서비스이용이 제한됩니다.
-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a.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b.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 ③ 건협은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해야 합니다.
- ④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의 경유에는 예외로 합니다.
- a.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b. 사용자 인증 절차
- c.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및 배송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d. 건협 홈페이지의 원활한 운영 및 통계분석자료로 활용
- .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3장 인터넷 건강검진예약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 제7조 건강검진 예약의 신청 및 성립
-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검진서비스를 신청합니다.
- a.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예약 시 필요사항 입력
- b. 건강검진 프로그램, 검진예약일, 상담희망일 선택
- ② 건협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a.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b.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c. 건협 방침에 의하여 특정 검사예약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③ 이용자가 인터넷 건강검진 예약을 이용할 경우 이용자는 다음 사항에 동의함을 인정합니다. 인터넷 예약서비스를 통한 예약취소는 인터넷 예약서비스를 통해 성립된 예약에 한합니다.
제4장 이용자의 의무
- 제8조 건협의 의무
- ① 건협은 시스템 점검 및 서비스 개발, 통신장애,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고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 약관 및 동의서가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② 건협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 ③ 건협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제9조 이용자의 의무
-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a.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b. 본인 이외의 주민등록번호 및 고객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c.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d.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이용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e.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f. 건협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g.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h.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 i.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j.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k.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시 사용자 인증과 고객번호 사영에 대한 다음과 같은 의무를 이행해야 합니다.
- a. 이용자는 건협을 이용하는 경우 사용자 인증을 사용해야 합니다.
- b. 사용자 인증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c. 이용자는 자신의 사용자 인증, 고객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d. 이용자는 자신의 사용자 인증, 고객번호 등의 개인정보 관리 부실로 인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 e. 이용자는 사용자 인증, 고객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건협에 통보하고 건협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5장 기타
- 제10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건협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건협에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건협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제11조 분쟁해결
- ① 건협과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활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② 건협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제12조 재판권 및 준거법
- ① 건협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건협 주소지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② 건협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