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KH건협대구지부, 보호시설아동 사회공헌 건강검진 실시
- 등록일시 : 2025-04-03
- 18
- 대구지부
- 파일 :
-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KH한국건강관리협회 대구지부,
보호시설 아동 사회공헌 건강검진 실시
한국건강관리협회 대구광역시지부(본부장 김태욱, 이하 건협대구)는 2025년 1월부터 3월까지 지역 내 보호시설 아동 330여 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또한, 연내 미수검 아동에 대한 추가 검진도 진행할 계획이다.
2025년 기준으로 대구광역시 내 20여개 기관이 검진 대상에 포함됐으며, 총 610여 명의 아동이 건강검진을 받을 예정이다. 검진 항목으로는 흉부 촬영, 요충 테이프 검사(기생충 감염 여부 확인), B형 간염 검사 등 총 11개 항목으로 실시되고 특히, 올해는 A형 간염 검사를 건협 대구지부에서 사회공헌검진으로 지원하여, 전염병 예방과 집단 면역 확보에 중점을 두었다.
대구시청 교육청소년과 관계자는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건강검진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건협 대구 김태욱 본부장은 “이번 검진은 단순한 의료서비스가 아닌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활동의 일환으로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라 중요한 사회일원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건강관리협회 대구광역시지부는 건강검진 결과 유소견이 발견된 아동들을 대상으로 처방전 발급, 진료의뢰서 제공, 협약 병원 연계 서비스 등 사후 관리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