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KH 건협대구, 대구시에 취약계층 지원 후원금 기탁
- 등록일시 : 2026-02-12
- 20
- 대구지부
- 파일 :
-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KH 건협대구, 대구시에 취약계층 지원 후원금 기탁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탁으로 지역사회와 따뜻한 동행
공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실천 및 나눔 가치 확산
한국건강관리협회 대구광역시지부(본부장 김태욱)는 지난 10일 대구광역시청을 방문하여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성금을 기탁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구시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민관 협력을 통한 나눔 공동체 구축의 의미를 되새겼으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온정을 전하고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뜻깊고 의미 있는 상생의 장을 마련하였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탁을 통해 전달된 이번 성금은 대구 지역 저소득 가정과 복지 사각지대 이웃의 생계비 및 의료비 지원 사업에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건협 대구지부는 단순한 건강검진 서비스를 넘어 매년 정기 성금 기부와 봉사활동을 추진하며, 공익보건의료기관으로서 지역사회를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 및 나눔 문화 확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김태욱 본부장은 “이번 나눔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지역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보탬과 따뜻한 희망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대구시 및 복지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력하여 우리 주변의 소외된 곳을 세밀하게 살피고, 지역 공동체와 함께 상생하며 성장하는 건강한 나눔 파트너로서 시민 곁에서 맡은 바 사회적 소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건협 대구지부는 대구 시민의 건강 증진을 돕는 든든한 동반자로서 지역사회 밀착형 사회공헌 사업을 더욱 체계화하고 적극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맞춤형 검진 서비스를 대폭 확대함은 물론, 시민들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 지원책을 지속 발굴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신뢰받는 공익 의료기관으로서의 소중한 행보를 변함없이 진정성 있게 이어갈 계획이다.
(대구광역시 후원금 전달)